최상단

컨텐츠

[Tip] printf("%*s",20,"abc")이런 문법 아시나요?ㅋ

글 정보

Category
컴퓨터 이야기
2008. 7. 14. 10:49

본문

제 개인 홈페이지에서 예전에 작성한 글을 보다가 보니..
이런 문법도 가능하네요..옛날에 처음 보고 놀랬던 기억이.;;



printf("%20s","abc"); 이렇게만 되는건줄 알았는데.....
* 로 해서..variable을 넣을수도 있네요...
printf("%*s",length,str); 이런식으로....
후훔....
왜 몰랐을까요? 안배운걸까요? 못배운걸까요?
아니면 배웠는데 까먹었을까요?ㅋㅋㅋㅋ


2009.11.10
하나더-
printf("%.3s","aaaa");
를 하게되면 결과는.. aaa 가 됩니다.
. <- 이 놈이 글자를 잘라주는(?) 기능을 해주네요..
물론.. printf("%.*s",3,"aaaa"); 도 되겠죠...ㅋ

트랙백과 댓글 여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