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컨텐츠

[Talk] 도전 100권!

글 정보

Category
책 이야기
2008. 3. 26. 00:30

본문



젊을 때 가능한 많은 책을 읽어라..

라는 이야기는 주변에서 수많이 들어왔다. 어렸을 때 부터 책 읽는 것을 나름(?) 좋아하기는 했지만. 그렇다고 독서광이라고 할만큼의 애정은 없었기에.. 한참 많이 읽었어야할 대학시절에 친구, 술, 공부에 밀려 책을 거의 읽지 못했다. 어느덧 졸업을 하게 되었고, 취업을 하고, 고향을 떠나 서울로 올라오게 되었을 때.
주말에도 항상 나가야했던 학교와는 달리 주말에는 푹 쉴수있는 자유(?,바쁠땐 나가지만;),
그리고 출퇴근시간동안 지하철에서 생기는 짧은 시간...
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그리하여 일년동안 읽은 책은 대략 20-30권정도?..
나름 책을 좋아하려고 노력도 하고, 좋아하기도 했었고(영화보는것보다 책보는것이 좋다;), 했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몇권 읽지 못했음을 깨달았다.

그리하여 계획한 것이 책 100권 읽기...원래 처음 목적은 1년동안 100권 읽기였으나;;
지난주에 일주일정도 해보니;; 1년동안 다 읽기는 힘들지 않을까 싶다. 그래도 목표는 1년동안 읽기로......
아직 책 목록은 정확하게 정하진 못했다. 어떤 책을 읽고 싶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우선.. 이 계획의 일환으로 가까운 시일내에 읽고자 하는 책 몇권만 선정하였다.

  1.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2. 뉴욕의 프로그래머
  3. 나는 프로그래머다
  4. 사막을 건너는 여섯가지 방법
  5. 가슴 두근거리는 삶을 살아라
  6. 내 인생을 바꾼 스무살 여행
  7. 걷기예찬
  8. 끝에서 두번째 여자친구
  9. 진주 귀걸이 소녀
  10. 동물농장 ------------------------------------------------- ㅇ
  11. 바리데기 ------------------------------------------------- ㅇ
  12. 카네기 인간관계론
  13.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14. 문학의 숲을 거닐다
  15. 퇴근 후 3시간
  16. 한강

* ㅇ 표시는 읽은 책.

아직 책 선정도 안하고 이런 글을 올리는 게 부끄럽지만.
이런 글을 올려놔야지 좀 열심히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ㅋㅋ
이 글은 100권이 모두 완료되는 날까지 업데이트 됩니다^-^..ㅋㅋ
혹시 저랑 같이 하실 분 계신가요?^-^ㅋㅋㅋㅋㅋㅋ

트랙백과 댓글 여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