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컨텐츠

[Book] Clean Code

글 정보

Category
책 이야기
2011. 6. 12. 10:41

본문

블로그 오랫만에 업데이트다..ㅋ
클린코드라는 책은 예전에 한번 보려고 하다가 원서에다^^;;; 혹시나 '뻔한 내용'일까라는 생각때문에 읽지 않았었는데, 작년에 한글판도 나왔고 해서 회사 팀에서 세미나 형식으로 편하게 한번 보자. 라는 결정이 내려지면서 읽기 시작했다.

로버트 C 마틴 아저씨의 구구절절이 옳으신 말씀들;..ㅋㅋ
알면서 하지 않았던, 그리고 몰라서 못하고 있었던 부분들에 대하여 세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Clean Code라는 목적이 그렇듯이 내용 자체가 어렵진 않다. 다만, 아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 어려운 것지.

이 책을 읽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부분만큼은 기억할 것 같다.

Leave the campground cleaner than you found it.
 
소스코드는 항상 내가 열었을 때보단, 조금이라도 더 깨끗하게 하고 닫자...
클린코드 책에서 이야기 하고자 하는 모든 이야기의 시작은 이 행동에서 시작되지 않을까 싶다.
왜냐면...........우린 항상 유지보수를 하면서 살아야 하니까;;; 


아..그리도 또 기억나는 한가지..

나중은 결코 오지 않는다..

ㅋㅋㅋ완전 공감;.ㅎ

혼자 독고다이 식의 개발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꼭 읽어봐야할 책이라 생각됩니다.. 쿨럭....(뭐..절대 내가 읽었다고 다 읽어야된다는 그런 의미는 아님..ㅋㅋ) 


그리고, 이 책이 맘에 드시는 분들은 http://objectmentor.com/ 이 사이트에도 한번 가보세요.강추~^^


클린코드CleanCode
카테고리 컴퓨터/IT
지은이 로버트 C. 마틴 (케이앤피북스, 2010년)
상세보기


 

'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 혜민스님  (0) 2012.07.18
[Book] 브리다  (0) 2011.08.11
[Book]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  (11) 2009.11.12
[Book] 패턴 그리고 객체지향적 코딩의 법칙  (4) 2009.10.25
[Book] 1Q84  (2) 2009.10.22

트랙백과 댓글 여닫기

TOP